본문 바로가기
일상/취업준비

[2022 우아한테크캠프 5기] 코딩/과제 테스트 후기

by YOONAYEON 2022. 6. 15.

 

 

사전 접수

처음 공고를 보고 우아한테크코스랑 비슷한 교육 과정인 줄 알았는데 인턴 과정이 포함되있는 신입 개발자를 뽑는 중요한 공고인 걸 뒤늦게 알았다. 사전 접수는 별도의 이력서 제출없이 프로그래머스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했다.

그래서 부담없이 바로 안드로이드 분야로 지원했다.

 

 

1차 코딩테스트 후기

150분 동안 총 4문제가 나왔다. 4문제 모두 못 풀 정도의 난이도는 아니였던 것 같다.

카카오의 쉬운 문제?랑 비슷한 느낌...? 근데 잘하는 사람들 기준에서는 쉬웠을 것 같다. 기억에 구현이랑 dfs 문제가 나왔던 것 같다.

나는 4문제 중 3솔, 마지막 문제 조금 건드리다가 제출 했는데 이게 채점의 기준에 포함되는지는 모르겠다.

안드 기준에서는 3솔이 커트라인 같은데, 주변 풀스택 지원 후기를 들어보면 3솔에서도 합불이 갈리는 거 보니까 히든테케 유무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,,

아 그리고 코딩테스트 언어가 자바스크립트, 자바, 코틀린 밖에 사용이 안됐다. 나는 자바를 주 언어로 해서 다행이었다. 파이썬이 없어서 합격한걸지도 모르겠다...ㅎ

 

 

코딩테스트 결과

 

 

2차 과제테스트 후기

배달의 민족 어플 중에 주문하는 기능을 구현해야 했다. 필수 구현 2개에 추가 구현 1개 정도가 나왔던 것 같다. 

레이아웃은 직접 구현했고, 필요한 data클래스들은 다 제공해 준다. 그리고 따로 불필요한 라이브러리는 사용하지 못했던 걸로 기억한다. 그래서 이미지를 불러올 때 Glide대신 제공해주는 이미지 다루는 클래스를 이용해야 했는데 정확히 용도를 모르고 사용해서 일부 이미지만 불러올 수 있었다ㅠ

 

 

과제테스트 결과

탈락 메일을 보니 구현 완성도뿐만 아니라 코드 리뷰도 진행하는 것 같다.

 

 

탈락 회고

일단 과제 테스트 경험이 너무 없었던 게 문제였던 것 같다. zip파일을 따로 올려주는데 압축을 풀어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올리는 것까지도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렸고, 코루틴을 전혀 사용해본 적이 없는 것도 큰 탈락 이유였다.

나는 그냥 리사이클러뷰랑 레트로핏 사용법 정도만 조금 정리해서 시험봤는데 프로그래머스에 나와있는 과제 테스트로 연습하고 시험보는 것을 대추천..

그리고 깃허브에 커밋하는 거 외에도 .apk를 만들어서 따로 제출해야 했는데 빌드가 느려서 시험이 딱 종료되자마자 .apk파일이 만들어져서 결국에 제출을 못했다. 따로 문의 메일을 드렸는데 답변은 오지않았지만 내 잘못이기에 어쩔 수 없다ㅠ

6기 모집한다면 그 때는 추가 기능까지는 아니더라도 필수 구현 기능은 완벽히 구현하고 싶다. 그리고 .apk파일은 적어도 5분 전에는 만들어야 겠다. 코루틴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..